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벌써 1년' AV 합류한 잉스-베일리의 눈물
출처:MHN스포츠|2022-08-05
인쇄

 

지난 시즌 막대한 투자로 반등을 노리던 아스톤빌라. 투자의 중심에는 쿠티뉴와 더불어 대니 잉스(사우스햄턴)-레온 베일리(레버쿠젠) 듀오가 있었다.

그러나 아스톤빌라는 리그 14위로 투자 대비 저조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영입해 온 잉스-베일리 듀오는 아쉬운 활약을 보였다.

두 선수는 지난 2021년 8월 4일 아스톤빌라로 전격 합류했다.

사우스햄튼에서 2019-20시즌 38경기 22골 2도움을 올리는 등 전성기를 맞은 대니 잉스는 3000만 파운드(스카이스포츠)에, 레버쿠젠에서 자신의 한 시즌 공격포인트 신기록(40경기 15골 11도움)을 갈아치운 레온 베일리는 3000만 유로에 각각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그러나 두 사람의 활약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공격포인트만 따져 봤을 때, 대니 잉스는 31경기 7골 6도움으로 직전 시즌에 비해 6골이 줄어들었으며, 레온 베일리는 부상 및 리그 적응 자체에 어려움을 겪으며 단 754분 출전(18경기 1골 2도움)에 그쳤다.

두 선수의 세부지표도 좋지 못했다.

대니 잉스는 전반적으로 공격보다는 수비수에 가까운 지표를 선보인 가운데, 특히 슛(2.28회, 상위 70%), PK제외 득점(0.28골, 상위 62%) , 슈팅 기회 창출(1.47회, 상위 95%)등 하위권 수준 선수로 탈바꿈했다.

반면 수비 분야에서는 경기 평균 압박(18.26분, 상위 19%), 태클(1.23회, 상위 12%), 슛 블럭(1.42회, 상위 3%) 등 모든 지표에서 리그 평균치(50%)를 상회했다.

 

 

그와 함께한 베일리의 활약은 ‘흔한 EPL 하위권 공격수‘ 자체였다.

그는 경기 평균 2.48회의 슈팅(리그 상위 32%)을 시도하나, 득점은 0.12회(상위 80%)로 사실상 큰 의미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와 더불어 직전 시즌 빛났던 패스 분야에서도 26.49회(상위 89%)시도, 정확도 66.5%(상위 89%)를 기록, 리그 최하위권 수치를 자랑하고 있다. 경기당 그에게 기대할 수 있는 도움(어시스트)는 0.07회, 상위 96%의 수치다. 패스는 최하위권 그 자체라는 말이다.

그의 장기인 드리블도 경기 평균 1.66회(상위 45%)를 기록, 분데스리가 10위 안에 꼬박꼬박 위치하던 과거는 옛 말이 됐다.

제라드 감독의 선택은 그들 대신 쿠티뉴였다. 그러나 수비 임무에서 자유로웠던 쿠티뉴는 19경기 5골 3도움으로 잉스-베일리와 크게 다르지 않은 활약 속에 감독의 기대를 철저하게 짓밟았다.

현지 매체 ‘버밍엄메일‘에 따르면, 제라드 감독은 레온 베일리에 "돈값 좀 해라"라는 뉘앙스의 직설적인 말로 그의 활약을 촉구했다.

그러나 최전방 공격수에게 수비수와도 같은 임무를 부여하는 등, 아스톤빌라가 투자한 6200만 유로(826억원)는 선수들의 개성을 단 하나도 살리지 못한 제라드 감독 손에서 낭비에 가까운 결과를 만들어낼 뿐이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법규형’ 김병현이 밝힌 좌충우돌 MLB 문화 적응기…”실패도 배움이었다” 왜?
“정성우가 가스공사 수비를 변화시켰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토크쇼 ‘메이저리그 토크(메리톡)’ 시리즈를 공식 론칭했다. 씨엔블루 강민혁이 MC를 맡고 김병현과 더스틴 니퍼트가 패널로 참여하는 메리톡 시리...
오타니 불펜 피칭... '이도류 재개' 기지개
[게임 리포트] 정관장 ‘비밀병기’ 소준혁, 당돌함으로 무장하다
필라델피아전 앞두고 불펜서 26구 피칭현지 언론 5월 중 마운드 복귀 예상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간판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불펜 피칭을 진행하며 이도류(투타 겸업...
"타격 자질 있다" 이래서 명장이 주목했구나…3년차 타자가 패패패패 한화 살렸다, 어떻게 임창민→김재윤을 혼쭐냈나
[NBA] '총체적 난국' 듀란트 빠진 피닉스, 보스턴에 완패...점점 멀어지는 PO
"타격에 자질이 있는 선수다."2025시즌 개막 전에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이 내야수 문현빈을 두고 한 말이다. 김경문의 말처럼, 문현빈은 시원한 타격으로 팀을 구했다.한화는 지...
클라라, 브라톱+레깅스로 뽐낸 비현실적 몸매…선명 복근 인증
클라라, 브라톱+레깅스로 뽐낸 비현실적 몸매…선명 복근 인증
배우 클라라가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클라라는 몸매 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브라톱과 레깅스를 입고 운...
송소희, 단정함 속 섹시함…시스루 스커트로 완성한 ‘청초한 반전’
송소희, 단정함 속 섹시함…시스루 스커트로 완성한 ‘청초한 반전’
국악인 송소희가 또 한 번 분위기를 뒤흔들었다. 이번엔 무대가 아닌 계단 위에서다. 무심한 듯 앉아 두 손으로 브이 사인을 그리며 눈을 감은 그녀의 모습이 도무지 눈을 뗄 수 없게...
전은비, 너무 핫한 공항패션…꽉 찬 볼륨감 자랑
'걸그룹 출신' 전은비 치어리더, 너무 핫한 공항패션…꽉 찬 볼륨감 자랑
전은비 치어리더가 화려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5일 전은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국어로 "모두의 사랑에 감동"이라는 글과 함께 공항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은비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